[해독] 중국, AmorePacific 용 양날 검
단 하나 시장에 무거운 의존은 지속적인 성장을위한 위험을 제기합니다, 시장 관측통은 말한다
지난 금요일, 한미 양국이 첨단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배치 할 계획을 발표했을 때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회사 인 아모레 퍼시픽 ( AmorePacific) 의 주식이 떨어졌다.
한반도 비핵화에 대해 오랫동안 반대 해 온 중국이 한국에 대한 경제적 보복을 꾀할 것이라는 우려로 투자자들이 4 % 이상 하락하여 1 일 만에 1 조원을 상회했다.
서울 특별시 신세계 백화점 내 화장품 매장 (연합) |
7 월 8 일 주식 시장 변동은 본토와 중국 방학 모두에서 중국 소비자에게 크게 의존하는 아모레 퍼시픽의 핵심 리스크 중 하나입니다.
한국 화장품 산업의 거물 인 중국에 대한 의존도는 통제 할 수없는 여러 가지 위험에 취약한 양날의 칼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했다.
"중국 시장에 크게 의존 할 위험이 너무 높습니다. 중국은 분명히 쉬운 시장이 아닙니다. 상황은 빠르게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서울 주재 기업 연구 서비스 CEO 인 스코어 (Parkore)의 박주근 합류 대표는 말했다.
설화수, 라네즈 등 주력 화장품 브랜드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아모레 퍼시픽은 최근 성장세를 보였다.
2015 년 내수 판매는 전년 대비 23 % 증가한 4 조 7700 억원 (약 41 억 6000 만 달러)으로 중국 관광객이 이끄는 면세 채널의 약 25 %를 차지했다. 작년 해외 매출액은 1 조 660 억 원으로 44.4 % 증가했다. 이중 50 % 이상이 중국 출신이다.
분석가들은 미사일 방어 체제 문제에 대한 냉담한 한 - 중 관계가 주요 무역 분쟁으로 진화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중국 대중의 정서가 한국에 부정적으로 작용하여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둔화 될 가능성이있다.
박은경 삼성 증권 애널리스트 박은경은 "중국 소비자들이 반미 감정을 드러내는 경우 중국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 할 수있다"며 "
아모레 퍼시픽은 잠재적으로 중국 정부의 지원으로 잠재적으로 한국 회사를 따라 잡을 준비를하고있는 중국 화장품 회사들과의 장기적인 전투에 직면 해있다.
아모레 퍼시픽 (AmorePacific)과 같은 외국 회사의 잠재적 인 위험 중 하나는 중국 정부가 자체 화장품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촉진 할 수있는 정책을 제정 할 수 있다는 것 "이라고 HI 투자 증권 애널리스트 손효주가 말했다.
Son에 따르면 중국 화장품 회사들 - 특히 Shanghai Jahwa United, Proya Cosmetics 및 Pechoin Cosmetics -가 대량 표적 브랜드를 빠르게 확대하고있다. 현재 아모레 퍼시픽의 설화수 같은 고급 브랜드가 주력하는 중국 프리미엄 화장품 부문으로의 진출이 예상된다.
"이 회사들이 자체 브랜드를 출시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프리미엄 브랜드'는 가격 경쟁력에 경쟁하지 않고 성공적인 브랜드로 경쟁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단일 시장에 의존하는 명백한 위험을 감안할 때, 업계 전문가들은 아모레 퍼시픽이 장기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중국을 넘어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 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그는 "아모레 퍼시픽은 최근 중국과 한국의 정치적 행보와 같이 외부 압력에 견딜 수있는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 판매 브랜드와 관련 국가를 다양 화해야한다"고 말했다.
아모레 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는 중국 이외에 동남아 지역 (설화수, 라네즈, 에뛰드, 이니스프리), 미국 (아모레 퍼시픽, 설화수, 라네ige), 프랑스 (향수 만)에 진출한 반면, 중국 출신.
동남아시아와 미국에서의 아모레 퍼시픽 판매가 증가하고 있지만, 유럽에서의 성과는 그리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유럽 사업 부문이 작년에 순손실로 101 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작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2.9 % 감소한 492 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아모레 퍼시픽은 2016 년 중동과 2017 년 중미에 진출 할 예정이며, 2020 년까지 해외 사업 비중을 50 %까지 끌어 올릴 계획이다. 작년 70 주년을 맞아 발표했다.
현재 아모레 퍼시픽은 "시장 조사를 위해 직원을 양 지역에 파견했다"고 이경민 대변인이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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